병원 소식
Home 병원 소식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음경 확대에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일산연세참비뇨의학과 조회수:706 121.161.11.209
2016-07-14 17:50:28

질문 = 음경 확대에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답변 = 제가 비뇨기과 의사라는 걸 아는 지인들로부터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사실 방법이 너무 많아서 모두 소개 해 드릴 수는 없지만, 대표적인 방법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장 오래 된 방법으로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링 모양이나 T자 형태의 실리콘을 음경의 피부 아래에 삽입 하는 방법입니다.주로 귀두 바로 아래 쪽의 음경에 삽입하게 됩니다.수술이 간단하고 염증 등의 부작용도 적어서 요즘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비교적 비용도 적으며,문제가 되거나 환자가 원할 경우 제거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아랫배나 엉덩이에서 지방을 채취 하여 음경이나 귀두에 이식합니다.피부를 포함한 지방 블록을 직접 옮겨 오기도 하고, 지방세포를 흡입하여 확대 하고 싶은 자리에 주사하기도 합니다. 자가 조직을 이용하므로 생체 부작용이 적고, 재료에 드는 비용이 적은 장점이 있는 반면, 점차 이식한 지방세포의 크기가 줄어들어 시간이 지나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대체조직을 이용한 확대 방법도 있는데, 주로 대체 진피를 사용합니다.동물이나 사람의 조직 성분이나 인공으로 만든 조직으로 만든 진피 판을 사용합니다. 피부의 역할을 대신하여 화상치료 등에도 사용이 되는 물질입니다.자가 조직 채취로 인한 상처나 통증이 없고,실리콘에 비해 모양이 자연스러우며,지방조직처럼 부피가 줄어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료 가격이 비싸고, 자기 몸이 아닌 물질이 몸에 들어감으로 인해 염증반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위와 같은 수술보다 간편하게 음경에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도 시행합니다. 필러라는 액상의 보형물을 피하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이전 방법에 비해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필러라는 물질은 점차 몸에 스며들어가는 성질이 있으므로, 짧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에 걸쳐 그 효과가 줄어들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경 확대술은 수술에 필요한 비용을 고려하되, 부작용이 적고 원하는 기간 동안 지속 될 수 있는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길일 것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서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